새생명운동본부, ‘시상식 통해 교정공무원들의 수고와 노고를 격려’
새생명운동본부, ‘시상식 통해 교정공무원들의 수고와 노고를 격려’
  • 채수빈
  • 승인 2019.12.19 2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9회 전국 모범교정공무원 시상식 열고 상패와 상금 전달
△ 새생명운동본부는 제19회 전국 모범교정공무원 시상식을 개최하고, 교정공무원들의 수고와 노고를 격려했다.

새생명운동본부(이사장 엄기호 목사, 상임이사 이주형 목사)는 지난17일 여전도회관에서 제19회 전국 모범교정공무원 시상식을 개최하고, 교정공무원들의 수고와 노고를 격려했다.

새생명운동본부는 1998년도에 창립되어 재소자선교와 교정공무원 선교 등으로 예수의 사랑을 전하고 있다. 또한 법무부에 의뢰해 선발된 교정공무원에게 상패와 상금을 전달해 오고 있다.

이날 수상자로 선발된 교정공무원 우재율 교위(장흥교도소)는 교도소 내 불우수용자 지원과 월드비전 구호단체 지원 등을 인정받았으며, 이상훈 교감(경기북부 제1교도소)은 불우수용자 영치금 지원 사업을 통해 소외감 극복과 사회복귀에 대한 용기를 심어준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결정됐다.

한승환 교위(대구교도소)는 23년 동안 장기근속과 수용자 교정에 헌신하고, 정직 성실한 자세로 불우수용자를 사랑과 온정으로 보살펴 온 것에 대해서 인정을 받았다. 이상황 교감(홍성교도소 서산지소)은 수용자 심층상담으로 교정사고 예방 및 노년수용자와 외국인 수용자를 선도함으로써 안정적인 수용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 준 것을 인정받아 모범교정공무원으로 선정됐다.

또 김선원 교위(서울구치소)는 법무부 내부 인권강사로 활동한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소내 인권관련문제를 해결해 왔으며, 직원들의 올바른 인권의식을 심어준 공로를 인정받았으며, 이정근 교위(서울남부구치소)는 수용자 미성년 자녀와 시설 내 사회적 약자 및 소외된 불우수용자를 지원하고, 가족사랑 캠프 등으로 가족관계 회복에 기여하누 점을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시상식에 앞서 1부 예배는 이희수 목사의 사회로 김신웅 장로의 기도, 김종인 장로의 성경봉독, 김영수 목사의 설교, 엄기호 이사장의 인사, 이주형 목사의 축도 등의 순서로 드리고, 박규갑 목사의 사회로 엄기호 이사장과 이주형 상임이사의 시상식을 가졌다.

김영수 목사(인천명성교회)는 ‘함께 있으면 전염된다’란 제목의 설교를 통해 “교정공무원들이 어려운 재소자들을 찾아내 도와주고, 이들과 함께 하나님의 선교적사명을 감당하는 것을 보면, 위로와 격려를 하지 않을 수 없다”면서 “수용자들이 믿음의 소유자인 교정공무원들을 만나 변화되고, 새생명을 얻는 것을 보면, 새생명운동본부의 사역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알 수 있다.”고 강조했다.

법무부 교정본부 최강주 본부장을 대신해 축사한 이규성 사무관도 “복음주의에 입각해서 창립된 새생명운동본부는 교도소 수용자와 교정공무원들의 신앙지도와 영치금 지원, 교정공무원 영성수령련회 등을 통해 수용자들이 변화되어 사회로 복귀, 국민 모두가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데 크게 기여해 왔다”고 말했다. 이사장 엄기호 목사는 인사말을 통해 “목에 갇힌 자들을 돌보고, 열악한 교도소를 도와주는 일에 앞장서겠다”고 인사했다.

한편 이주형 상임이사는 “새생명운동본부가 법무부에 의뢰해 추천받은 교정공무원을 수상자로 결정했다.”면서 “새생명운동본부는 1998년도에 창립이래 지금까지 교정공무원들을 위로하고 격려하기 위해 이 상을 마련했다. 지금까지 새생명운동본부가 멈추지 않고, 이상을 수상 할 수 있었던 것은 하나님의 은혜이며, 이사장과 이사들의 협력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다” 지나온 길을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