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회 목회자들에게 “Re-Ignite(다시 불을 붙이다)”
한국교회 목회자들에게 “Re-Ignite(다시 불을 붙이다)”
  • 채수빈
  • 승인 2019.09.16 2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짐 심발라 목사 초청 컨퍼런스 오는 10월 17일 개최
△짐 심발라 목사 초청 목회자 컨퍼런스 'Re-Ignite(다시 불을 붙이다)' 기자회견 모습.ⓒ크리스천월드

목회자들의 영적 삶을 회복하고자 짐 심발라 목사 초청 컨퍼런스가 ‘Re-Ignite(다시 불을 붙이다)’를 주제로 오는 10월 17일 여의도순복음교회에서 열린다.

국민일보 빌딩 12층에서 16일 열린 기자간담회를 통해 이번 컨퍼런스는 ‘목회자의 부르심’, ‘목회자의 삶’, ‘목회자의 메시지’, ‘목회자의 마음’ 이라는 네 가지 강의로 구성되어 한국교회가 주님 앞으로 돌아올 수 있을 것을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기자간담회에 참석한 빅터 햄 목사(빌리그레이엄복음협회 부총대)는 “프랭클린 그래함 목사님은 내년 10월에 오시기를 학수고대 하고 있다.”며 “오시는 목적 중 가장 큰 이유는 아버지가 나누셨던 똑같은 복음을 선포하기 위함”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한국은 참 아름다운 아시아의 보석 같은 나라다. 이 아름다운 나라에 많은 젊은이들이 있다. 그런데 듣기로 다음세대가 교회를 많이 떠났다고 들었다.”면서 “내년 2020서울페스티벌의 가장 큰 목적은 다음 세대에게 복음을 전해서 그들을 다시 교회로 돌아오게 하는 것”이라고 인사말을 전했다.

이어 채드 해먼드 목사(빌리그레이엄복음협회 아시아 총괄 디렉터)는 “제가 한국에 온 것은 2007년 프랭클린 그래함 이후 두 번째다. 우린 부산 페스티벌을 준비하면서 서울에 대해서도 마음을 품고 기도해왔다.”며 “이곳에 온 이유는 한국 교회를 섬기고 동역하기 위함이다. 한국교회에게 많은 것을 배우고 싶다. 페스티벌의 주인공은 지역교회와 목회자들”이라고 전했다.

목회자 컨퍼런스 대회장인 류영모 목사는 “한국교회가 위기에 있다는 말에 그 위기가 목회자로부터 시작됐으니 그 책임을 회피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면서 “이제는 말씀으로 돌아가야 한다. 복음의 본질, 기도의 본질, 성령의 본질로 돌아가야 할 때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국방과 외교가 이렇게 위기에 빠졌던 적이 있습니까?”라고 자문하면서 “전 세계 어디에 위기 아닌 곳이 없다. 이러한 때에 교회와 목회자가 굳건히 서 있으면 이처럼 넘어진 것을 일으키고 꺼진 불을 태우고 쪼개진 것을 하나로 뭉칠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고 확신했다.

더불어 류 목사는 “이번 목회자 컨퍼런스와 2020서울페스티벌이 씨를 뿌리는 기간이라면, 집회가 끝난 후 싹이 나고 꽃을 피우고 열매를 맺는 작업을 한국 교회가 함께 해야할 것”이라며 “기도, 성령, 부흥의 불을 다시 붙이는 것이 이번 목회자 컨퍼런스의 목적이고 방향”임을 다시한번 강조 했다.

조킴 목사는 “이번 컨퍼런스는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고 성령의 인도하심을 따라 말씀을 선포하는 중요한 기회”라며 "불신자에게 포커스가 맞춰져야한다"고 설명했다.

공동 준비위원장인 박동찬 목사(일산광림교회)는 “목회자가 각성하는 기회가 됐으면 하는 바람으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며 “외부 목사님을 통해 우리가 놓친 부분을 발견하고, 이 기회를 통해 한국교회 목사님들이 연합하는 기회가 됐으면 하고 바란다.”고 했다.

이외에도 이기용 목사(신길교회)는 컨퍼런스를 준비하며 변화된 삶의 간증과 타 컨퍼런스와의 차별성을 전하고, 최병락 목사(강남중앙침례교회)가 컨퍼런스의 구성 및 통역 소감 등을 전했다.

한편 주강사인 짐 심발라 목사(Rev. Jim Cymbala)는 짐 심발라 목사는 뉴욕 브루클린 지역에서 빈민 사역을 하며, 교회를 크게 성장시킨 것으로 유명하다. “새 바람 강한 불길”이라는 그의 저서는 출판 당시 미국에서 최고의 영향력 있는 기독교 서적으로 뽑히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