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회의 교육이 살 길 ‘스마트 생태계 복음화’
한국교회의 교육이 살 길 ‘스마트 생태계 복음화’
  • 채수빈
  • 승인 2019.08.30 2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포지엄 ‘미래사회 교회교육, 어디로 가야하나?’개최
△지난29일 열린 한교총 주최 한국교회 교육 심포지엄에서 박상진 교수가 발제 중이다.

한국교회의 교회학교 교육의 해법을 모색하기 위한 <한국교회 교육 심포지엄> ‘미래사회 교회교육 어디로 가야하나?’를 지난 29일 서울 만리현성결교회(이형로 목사)에서 한교총 주최로 열렸다.

이날 발제를 맡은 박상진 교수(장신대)는 미래 교회학교 교육의 방법으로 ‘스마트 교회교육’ 대안으로 제시하면서, 한국교회의 교육이 살 길로 ‘스마트 생태계 복음화’를 제언해 주목을 받았다.

발제에 나선 박 교수는 “IT 산업을 중심으로 한 ‘온라인 기반의 생활 생태계 형성’은 현 시대의 핵심 주제”라면서 “따라서 교육적 스마트 생태계 형성은 반드시 필요한 핵심과제”라고 밝혔다.

박 교수는 스마트 생태계에 익숙해지고 있는 다음 세대가 스마트교육 시스템을 통해 마련된 스마트 신앙 생태계에서 살아갈 수 있도록 서둘러 그 기반을 마련해, 악한 것들이 자리를 차지하기 전에 복음적이고, 영적인 생태계를 만들어 주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인터넷을 기반으로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온라인 교재를 통해 온라인이 가능한 어디에서나 1년 365일 24시간 신앙교육을 받을 수 있는 스마트교육생태계의 구축이 요청된다.”고 설명했다.

박 교수는 쌍방향 신앙교육 네트워크를 통해 언제든 신앙의 궁금증과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하고, 스마트 기기를 활용하여 보다 편리하게 신앙교육의 생태계에서 풍요로운 신앙생활을 누리게 함으로써 신앙의 성숙을 이룰 수 있다는 것이다.

더불어 “스마트폰이나 스마트패드 시장에서 잘 만들어진 어플 하나가 엄청난 영향력과 효과 및 수입을 창출할 수 있다는 것은 충분히 증명되고 있다”며 “스마트 생태계를 복음화하는 것은 매우 절박한 사명”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심포지엄을 주최한 한교총은 한교총에 소속된 예장 고신ㆍ통합ㆍ합동 및 기감, 기성, 기침 등 7개 교단과 파이디아선교회의 교육공과 및 교재를 전시해 심포지엄 참가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