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성평등조례 재개정 촉구를 위한 집회 열려
경기도성평등조례 재개정 촉구를 위한 집회 열려
  • 채수빈
  • 승인 2019.08.26 2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만여 명이 참석해 ‘동성애옹호 나쁜 성평등조례 반대’와 재개정 촉구
△△3만여 명의 경기도민들과 기독교인들이 경기도 31개 시군 연합기도회와 도민대회에 참석해 나쁜 경기도성평등조례 반대와 재개정을 강력 촉구했다.

경기도성평등조례 재개정 촉구를 위해 ‘건강한경기도만들기도민연합회’와 ‘경기도기독교총연합회(경기총)’가 공동주최한 31개 시군 연합기도회와 도민대회가 3만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25일 경기도청 앞 도로에서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지난 7월 16일 도의회를 통과한 성평등조례를 반대하고 심각한 위법성과 문제점을 도민에게 알리고, 도민의 기본권과 종교의 자유를 훼손하는 ‘동성애옹호 나쁜 성평등조례 반대’와 재개정을 촉구했다.

△격려사를 전하고 있는 소강석 목사.

경기총 증경회장 소강석 목사는 격려사를 통해 “경기도의회가 교회와 성당, 사찰, 기업 등 민간에까지 성평등위원회를 설치하도록 요구하는 동시에, 동성애자들을 채용하게 강요할 수 있는 위험한 조례를 통과시켰기 때문에 이자리에 모였다”면서 “건강한 사회를 병들게 만들고, 문화적 병리현상을 일으키는 동성애적 폐해는 반드시 막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모두발언에 나선 길원평 전문위원장(동성애동성혼반대국민연합 운영위원장, 부산대 교수)은 “양성평등이 남녀평등인 반면, 성평등은 수십 가지 성정체성 사이의 평등을 의미한다"며 "이는 수많은 폐해를 낳을 것으로 경기도가 무너지면 전국으로 퍼지고 말 것"이라고 말했다.

이들은 성명을 통해 “박옥분 경기도의원이 발의한 동성애옹호 성평등조례개정안이 아무런 수정 없이 원안대로 도의회를 통과해 동성애와 트랜스젠더에 대한 차별금지를 경기도민들에게 강요함으로써 경기도를 병들게 하는 만행을 저질렀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1350만 도민들을 기망해 도민들이 원치 않는 성평등조례를 만든데 도민 앞에 사죄하고, 결자해지 차원에서 즉시 재개정에 앞장서라”고 강력 비판했다.

도의회를 향해선 “건강한 경기도를 위해 동성애와 트랜스젠더를 옹호 조장하는 성평등 조례를 양성평등기본법에 따라 양성평등조례로 전면 재개정하라”면서 “도의회는 도민의 기본권과 종교의 자유를 침해하는 ‘성평등위원회’ 설치 조항을 완전 삭제하고, 공공기관에만 양성평등위원회를 설치하도록 재개정하라”고 촉구했다.

더불어 도지사를 향해서는 “부당한 도의회의 요구에 당당히 맞서 도민의 혈세를 동성애와 트랜스젠더를 옹호 조장하는 일체의 사업에 지원하지 마라”고 압박하고, “1,350만 경기도민과 함께 나쁜 성평등조례의 전면적인 재개정을 이룰 때까지 모든 합법적 수단과 방법을 총동원하여 끝까지 싸울 것”이라고 천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