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과 꿈을 향한 90km의 도전”
“아이들과 꿈을 향한 90km의 도전”
  • 크리스천월드
  • 승인 2019.06.05 2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드비전, ‘제4회 꿈꾸는아이들 국토대장정’ 150명 출정
△제4회 꿈꾸는아이들 국토대장정 출정식.

‘제4회 꿈꾸는아이들 국토대장정’이 국제구호개발NGO월드비전(회장 양호승) 주관으로 5일(수)부터 8일(토)까지 출정에 나선다.

‘꿈꾸는아이들 국토대장정’은 아이들 스스로 한계를 극복하고 성공하는 과정을 통해 꿈을 향한 도전의식과 근성을 심어주기 위해 진행하는 행사로, 올해 행사에는 총 150명의 아동이 참여한다.

5일(수) 파주 율곡숲지공원에서 열린 출정식에는 월드비전 김순이 국내본부장을 비롯한 관계자 및 아동 150명이 참가했다. 출정식에서는 아이들이 각자의 꿈과 평화를 염원하는 마음을 바람개비에 적는 ‘내 꿈 평화의 바람 타고’ 행사가 진행됐다. 아이들은 행군 기간 동안 본인의 배낭에 바람개비를 달고 걷게 된다.

앞으로 참가 아동은 총 3박 4일간 파주, 김포, 강화도, 한강공원을 거쳐 여의도까지 총 90km행군에 참여할 예정이다. 특히, 행군 이튿날인 현충일을 맞아 순국선열에 대한 감사를 전하고 평화를 기원하는 의미로 김포 평화누리길을 걷는다.

△150명의 아이들이 꿈을 향해 도전하고 있다.

출정식에 참가한 한 아동은 “90킬로미터라는 긴 거리를 걸어본 적이 없어 걱정이 되지만, 친구들과 함께 꼭 완주할 것”이라며 “이번 국토대장정을 통해 끈기를 기르고, 제 꿈을 찾아나가고 싶다”고 전했다.

월드비전 김순이 국내본부장은 “참가 아동이 모두 무사히 완주할 수 있도록 안전을 최우선으로 행사를 운영할 계획이다”며 “힘들고 포기하고 싶은 순간에도 자신의 꿈을 작성한 바람개비를 보며 끝까지 완주하길 바란다”고 응원 메시지를 전했다. 이어 “현충일을 맞아 평화누리길을 걸으며, 여러분이 이 나라를 위한 위대한 발걸음이라는 것을 기억하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월드비전 ‘꿈꾸는아이들’은 국내 취약계층 아이들이 자신의 꿈을 찾아 도전할 수 있도록 돕는 꿈 지원 사업이다. 월드비전은 해당 사업을 통해 지난해 전국 3,616명의 아이들의 꿈을 응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