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마법같은 색상 활용법…사고 싶은 컬러 팔리는 컬러
[신간] 마법같은 색상 활용법…사고 싶은 컬러 팔리는 컬러
  • 김영환
  • 승인 2019.04.26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고 싶은 컬러 팔리는 컬러© 뉴스1


(서울=뉴스1) 박정환 문화전문기자 = 책은 다양한 감성을 비주얼커뮤니케이션으로 표현하는 시대을 맞아 효과적인 색상 선택법을 제시한다.

사람은 정보의 80%를 시각에서 얻으며 시각 정보의 약 80%는 색상의 영향을 받는다. 이처럼 색상은 백 마디의 말보다 강력한 인상을 결정한다.

예를 들어, 스타벅스 로고는 초창기에 커피 브라운 색을 사용하다 1987년 진한 녹색으로 변경했다. 이후 스타벅스는 세계적 기업으로 크게 성장한다.

저자는 사람들을 끌어 모으는 색, 더 맛있어 보이는 색, 기억의 단서가 되는 색 등 흥미로운 이야기를 소개한다. 특히 사례연구를 통해 검증한 '컬러의 8가지 법칙'을 제시하기도 했다.

저자는 일본 국가 자격증인 컬러 코디네이터 1급, 2급, 3급을 취득하고 영국에서 디자인을 공부한 후 마케팅 현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색상 관련 전문가다.

책은 전략적으로 색상을 사용해야 하는 디자이너와 매출을 고민하는 마케터 등 비즈니즈 현장 관계자를 대상으로 쓰였으나 색상에 관심있는 누구나 활용할 수 있는 정보로 가득하다.

◇ 사고 싶은 컬러 팔리는 컬러/ 이호정 씀/ 라온북/ 1만6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