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회언론회, ‘테러는 반인륜‧반사회적 행위’
한국교회언론회, ‘테러는 반인륜‧반사회적 행위’
  • 채수빈
  • 승인 2019.04.23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살인은 문명사회가 용납해서는 안 돼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유만석 목사)는 논평을 통해 스리랑카 연쇄 폭탄 테러를 비난하며, 살인은 문명사회가 용납해서는 안 되는 반인륜‧반사회적 행위라고 비판했다.

언론회는 “21일 스리랑카의 수도 콜롬보를 비롯한 3개의 도시에 있는 성당과 교회, 호텔 등에서는 테러범에 의해 끔찍한 살상행위가 벌어졌다”며 “이날은 우리 기독교의 가장 중요한 부활절이었는데, 부활절 예배 장소에 폭탄을 터뜨려 290여명의 사망자와 500여명의 부상자가 나게 한 것은, 천인공노할 행위로 반인륜적‧반사회적‧반종교적‧반평화적 행위로 지탄받아 마땅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스리랑카는 70%이상이 불교인이고, 힌두교 12.6%, 무슬림이 9.7%를 차지하며, 천주교는 6% 남짓으로 본다. 그런데 어찌하여 종교간 평화를 누리지 못하고, 특정 종교에 의한, 타종교에 대한 테러가 벌어지는 것인가?”라고 반문했다.

이에 대해 언론회는 “이미 스리랑카는 26년 동안 종교와 민족의 갈등으로 내전을 겪은바 있다. 그 내전이 끝나고 불과 10여년이 지난 시점에서, 이처럼 끔찍한 특정 종교에 의한 살상이 벌어진 것은 매우 슬픈 일”이라고 안타까워했다.

특히 언론회는 부활절을 노려서, 무차별 테러와 살상을 일으킨 것은 도저히 용납하기 어려운 일이라며, 이런 소모적이고 불필요한 종교간 갈등과 테러는 근절되어야 한다고 못 박았다.

아울러 “지금 우리가 현실로 보고 있는 것처럼(비단 이번 사건이 아니더라도), 이슬람은 ‘평화의 종교’라고 하지만, 실제적으로는 종교간 갈등과 테러의 중심에 서 있음을 간과해서는 안 된다”며 “종교간 갈등과 다툼이 없어야 하지만, 그것이 용이하지 않다면, 테러를 일으키는 종교의 유입을 막고, 테러 분자들이 잠입하지 못하고, 테러 집단들이 활개 치지 못하도록 미리 방비하는 것도, 특정 종교로 인한 테러와 피해를 예방하는 지름길”이라고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