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총, ‘대표회장 유고시 김운복 목사 직무대행’
한기총, ‘대표회장 유고시 김운복 목사 직무대행’
  • 채수빈
  • 승인 2019.04.19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전광훈 목사, 이하 한기총)는 지난15일 오전 한기총 세미나실에서 제30-7차 긴급 임원회를 열고, 대표회장 유고시 김운복 목사를 직무대행에 지목했다.

이날 전광훈 대표회장은 대표회장 유고시 직무를 대행할 수 있도록 김운복 목사를 지명하고, 대외총무 성경모 목사, 부서기 김경만 목사, 부회계 장두익 목사, 알콜마약퇴치특별위원장 손광호 목사, 이단사이비대책위원(신사도대책 분과위원장) 변승우 목사를 임명했다. 또한 이은재 목사를 비서실장으로 임명했다.

회의는 회원점명 결과 23명 참석 14명 위임으로 성수가 되었고, 개회선언, 전회의록 채택, 경과 및 사업보고와 안건토의가 이어졌다.

성경 850구절 재번역 출판의 건으로 전광훈 대표회장은 번역에 오류가 있는 부분에 대해서 헬라어, 히브리어, 한글 성경을 온라인에서 비교 분석하여 오류를 보정하는 계획을 설명하고, 대표회장에게 맡겨 진행하기로 하는 한편, 김용도 목사는 법적으로도 하자가 없도록 추진하면 좋겠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지역연합회(253개 지역) 위원장 조직의 건으로 지역별로 회장, 부회장, 총무, 서기, 회계의 조직을 한 달 안에 완료하고, 한기총의 총회대의원이 위원장이 되어 이를 관리, 감독할 수 있도록 하기로 했다.

윤리위원회에서 보고한 김한식 목사에 대한 개인 자격정지와 기독교윤리위반 언론에 관한 조사로 뉴스앤조이와 교회와신앙을 이단옹호언론으로 규정하는 것, CBS를 반기독교언론으로 규정하고 각 교단에 후원 금지를 요청하기로 한 것, 한기총 주최의 국가조찬기도회 실시를 결의했다.

기독교 사이버 공격의 건에 대해서는 법무법인 로고스에서 진행하고 있는 내용에 대해서 대표회장이 설명하고 사이버 공격에 대한 대응방안을 세워나가기로 했다.

재판의 건으로 한기총 임원과 선거관리위원회에서 선거와 관련한 서류를 재판부에 제출해 대응하기로 했다.

목회자 세금, 동성애, 이슬람, 차별금지, 종교사학, 낙태 특별법, 교회지원, 재정 청원의 건으로 전광훈 대표회장은 교회의 정치참여에 대해서 설명하고 지역연합회를 조직하여 단계적으로 대처 및 대응해 나가기로 했다.

미국 상원의원 멘토 목회자 초청 포럼의 건과 세계 교민청 설립의 건은 대표회장에게 위임하여 진행해 나가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