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까운 미래에 인간을 멸망시킬 수 있는 자연재앙 10
가까운 미래에 인간을 멸망시킬 수 있는 자연재앙 10
  • 크리스천월드
  • 승인 2016.02.05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류를 멸망시킬 수 있는 자연재앙이 우리에게 닥칠 날이 그리멀지 않았음을 알려주는 연구 결과가 소개돼 화제다. ​
 
 지난 2일(현지 시간) 온라인 미디어 위티피드(witty feed)는 가까운 미래에 인간을 멸망 시킬 수도 있는 재앙에 가까운 자연재해 10가지를 소개했다.
 
 이 자연재해들은 연구를 통해 밝혀낸 것들로 그 규모가 여태 발생했던 지진·쓰나미·​화산 폭발을 뛰어넘는 것들이다.

Like Us on Facebook
 
 인류의 존망에 큰 위협을 가하는 재앙에 가까운 자연재해 10가지를 한번 알아보자.
 
1. 미국 - 산불

 

 과거에 비해 많이 상승한 기온 탓에 미국은 2050년까지 약 30,000~50,000여건의 산불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 산불은 미국 전 지역을 태울 수 있다는 우려를 낳고 있다.
 
2. 아이슬란드 - 바우르다르붕카(Baroarbunga) 화산 폭발
 


 지난 2014년 전문가들은 바우르다붕카 화산 폭발을 예측했다. 예측 후 일주일이 지난 8월 23일 폭발한 바우르다붕카 화산은 약 6개월 동안 활발한 활동을 보였다.
 
 지금은 잠잠해졌지만 전문가들은 바우르다붕카 화산이 아직도 활동하고 있기에 다시 또 폭발한다면 유럽 전역에 대재앙을 불러올 수 있다고 설명했다.
 
3.칠레 - 메가스러스트 지진


 
'불의 고리' 지역에 포함된 칠레는 지진이 자주 일어나는 곳 중 하나다.
 
전문가들은 가까운 미래에 칠레에서 대규모 지진이 발생해 남미 전역에 큰 위협을 가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4. 일본 - 지진 


많은 지진학자는 2017년에 진도 9.0의 대규모 지진이 일본 이즈 제도에서 발생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 지진은 일본에서 발생한 지진 가운데 가장 큰 위험에 빠뜨릴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5. 일본 - 후지산 화산 폭발



 전문가들은 앞으로 38년 안에 일본 후지산에서 엄청난 화산 폭발이 발생해 큰 자연재해가 일어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
 
6. 미국 - 오리건 주 지진·쓰나미


2065년이 되기 전 미국 오리건 주(州)​는 최악의 지진해일 피해를 입어 10,000명 이상의 사망자를 내고 32억 달러​(한화 약 3조9천만원)의 재산피해가 발생한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7. 미국 - 북동부 해안 침수


 
2100년이 되기 전 미국 북동부 해안 지역은 기후 변화로 인해 생성된 슈퍼 폭풍으로 지역 대부분이 물에 잠길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8. 카리브 해  - 지진해일


 
카나리아 제도에 있는 쿰브레 화산이 폭발해 인류는 역사상 가장 큰 지진해일을 겪을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예측했다.
 
9. 미국 캘리포니아 주(州) 대지진
 

앞으로 30년 내에 대지진이 캘리포니아 주(州)를 덮쳐 미국 서부 지역 대부분을 파괴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10. 슈퍼 태양 폭풍
 

지난 2012년 7월 발생한 태양 폭풍(Solar Storm)은 지구에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 
 
하지만 향후 10년 동안 발생할 태양 폭풍은 지구를 공격할 가능성이 12% 이상인 것으로 밝혀졌고, 그 피해로 인한 복구 기간만 8~10년 이상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됐다.
 
복구비용은 2조 달러(한화 약 2440조원)가 들것으로 예상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