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총 이대위, ‘변승우 목사 이단성 없다’
한기총 이대위, ‘변승우 목사 이단성 없다’
  • 채수빈
  • 승인 2019.03.11 2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체회의에서 구원론과 신사도운동 관련 최종 결론
한기총 이대위는 지난 9일 전체회의를 열고, 변승우 목사 이단성 없음을 재확인 했다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전광훈 목사) 이단사이비대책위원회(이하 한기총 이대위)는 이대위원장 유동근 목사와 위원 정동섭 교수의 사퇴에 따른 전체 모임을 지난 9일 사랑제일교회에서 열고, 2010년도에 결정한 변승우 목사의 이단성 없음을 재확인 했다.

이날 한기총 이대위는 새로운 위원장에 오재조 목사를 선출하고 이같은 결정을 내렸다.

한기총 이대위는 2010년 조사를 통해 변승우 목사의 연구결과가 이대위 제21-6차 전체회의에서 (2010년 11월 9일) 결의되었고, 이후 한기총 제21-11차 임원회(2010년 12월 17일)에 보고를 받은 내용을 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부흥)에 보낸바 있다.

당시 이대위는 변승우 목사에 대해 “신학과 교회와 장정이 서로 다른 교단의 측면에서 볼 때는 서로 상충되나 이단으로 보기에는 어렵다”는 결정을 내렸었다.

따라서 한기총 이대위는 2010년도 결정문과 임원회 보고 내용을 그대로 수용하고, 변승우 목사의 구원론에 있어 문제가 없다는 것과, 변 목사가 신사도운동을 벌였다는 것에 대해, 오히려 변 목사는 신사도운동을 반대했다는 입장을 확인했다.

이날 참석자 전원은 찬성으로 변승우 목사에 이단성 없음을 결정했다. 이 자리에서 전광훈 대표회장은 변승우 목사에게 제기되고 있는 것은 구원론과 신사도운동 두가지이다고 지적하고, 이에 대한 분명한 입장을 묻고, 지금까지의 연구결과를 공개했다.

이대위는 구원론과 관련해서 “믿음으로 구원 받는 것에 대해 확신을 가지고 있다”고 변론했다. 또 교회는 감리교, 침례교, 성결교, 순복음교단이 수용하고 있는 알미니안주의자로서 변승우 목사에 대한 이단성이 없음을 김홍기 목사의 동의, 김경직 목사의 재청, 참석자 전원의 찬성으로 결정했다.

또한 신사도운동에 대해서는 “변승우 목사는 신사도운동 자체를 비성경적인 것으로 주장함으로서, 변승우 목사는 신사도 운동과 관련 없다. 개인적으로도 신사도운동을 비판하는 서적 3권을 저술해 배포했다. 이러한 사실이 밝혀졌다”며 변승우 목사는 이단성이 전혀 없다고 결론 내렸다.

한기총 이대위원들은 변승우 목사 이단성 없음에 대해 결정을 내리고 서명했다

한편 이날 이대위 모임에는 대표회장 전광훈 목사가 참관인으로 함께 했으며, 이대위원장 오재조 목사, 부위원장 김운복 목사, 서기 도용호 목사, 위원 김경직 목사, 김원남 목사, 김홍기 목사, 배진구 목사 등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