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들의 공공의 질서와 치안확립에 최선 다할 것”
“시민들의 공공의 질서와 치안확립에 최선 다할 것”
  • 채수빈
  • 승인 2019.01.25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원태 혜화경찰서장, 한교연 권태진 대표회장과 환담
△김원태 혜화경찰서장이 신임 인사차 한교연 권태진 대표회장과 환담했다. 이날 혜화서장 내방에는 상임회장 김효종 목사, 한장총 대표회장 송태섭 목사, 한장총 총무 김고현 목사 등이 배석했다.

김원태 혜화경찰서장이 신임 인사차 지난 22일 한국교회연합을 내방하고, 대표회장 권태진 목사와 환담했다.

이날 권태진 대표회장은 “혜화서가 관할하는 종로5가는 기독교 교단과 기관들이 밀집해 있는 곳인데 특별히 이 지역의 치안을 담당하느라 수고가 많을 줄 안다”며, “기독교가 국가와 국민을 위해 봉사하는 경찰들의 노고에 늘 감사한 마음을 갖고 있다”고 전했다.

이에 김태원 서장은 “크고 작은 시위와 집회가 이 지역에서 많이 일어나고 있는데, 서로 최대한 불편하지 않도록 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시민들의 공공의 질서와 치안을 확립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권 대표회장은 또 신천지 신도들의 기독교연합회관 앞 집단 시위와 관련해 “우리나라는 종교의 자유가 있는 나라이고, 집회와 시위의 자유도 있으니 시위를 하지 못하게 할 수는 없으나 엄청난 인원을 동원해 떠나갈 듯 함성을 지르고 지나치게 공격적인 구호를 외침으로써 주변에 있는 많은 사람들에게 피해를 끼치는 행위까지 방치해서는 안 되지 않는가”고 물었다.

그러자 김 서장은 “최근 어떤 시위든 간에 집회와 시위의 자유를 최대한 보장하고 경찰은 만에 하나 일어날지도 모를 불상사를 대비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면서, “사회법에 저촉되어야 공권력을 투입해 진압할 수 있는데 이단 시위자들이 이 점을 잘 알고 있는 것 같다. 그러나 만에 하나라도 실정법을 어길 경우 엄격하게 법적 처벌을 할 것”이라고 답했다.

김원태 서장은 독실한 크리스천으로 서경대 행정학과를 나와 한체대 사회체육대학원을 수료했다. 또 경찰청 정보4과 정보3계장, 서울청 치안지도관, 경기북부청 청문감사담당관, 경찰청 수사국 범죄정보과장을 거쳐 지난 1월 14일 서울혜화경찰서장으로 부임했다.

한편 이날 혜화서장 내방에는 상임회장 김효종 목사, 한장총 대표회장 송태섭 목사, 한장총 총무 김고현 목사 등이 배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