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 할랄식품 전용단지 조성 백지화
익산 할랄식품 전용단지 조성 백지화
  • 크리스천월드
  • 승인 2016.01.30 2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정희 의원, "시민 동의 없이 추진 않겠다는 농림부 약속 받아"
 
 
 정부의 익산 국가식품클러스터 내 할랄식품 전용단지 조성 검토가 백지화된다.
 
 전정희 의원(더불어민주당)은 익산시 왕궁면 국가식품클러스터 홍보관에서 이준원 농식품부 식품산업정책실장으로부터 '할랄단지 개발방안 연구용역' 결과를 보고 받고 "할랄구역 지정의 실익이 없어 추진하지 않겠다"는 확답을 받았다고 28일 밝혔다.
 
 전 의원은 정부의 할랄단지 관련 연구용역에는 할랄시장 진출에 따른 장밋빛 전망만 있을 뿐 사회적 갈등 비용, 지역 신뢰도 하락 등 중요한 요인은 빠져 있다며 전국 각지의 할랄식품 생산 기업들을 익산으로 집적화시켜 얻을 수 있는 경제적 실익이 있는지 의문이라고 지적했다.
 
 전 의원은 할랄 관련 논란에 대한 농림부의 초동대처 실패를 지적하며, 정부가 보다 명확한 메시지를 국민들에게 전달하고 악성루머에 대해 보다 강력히 대체해 줄 것을 요구했다.
 
 전 의원에 의하면 이에 이준원 실장은 더 이상 억측과 오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할랄 관련 논란에 적극 대처하겠다며 전 의원과 익산시민의 동의 없이 추진하지 않겠다고 전했다.
 
 전 의원은 지난 18일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에게 인터넷 등 온라인상에서 떠도는 할랄 전용 도축장 및 무슬림 집단거주지 형성 등 괴소문에 대한 정부의 단호한 사실관계 전달을 요구한 바 있다.
 
 전 의원은 "익산 국가식품클러스터 내 할랄단지 조성과 인근지역 할랄 도축장 건립은 불가하다"며 "정부는 기업 지원 제도를 보완해 더 많은 식품기업들을 유치해 세계적인 식품허브로 조성하는 일에 전념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정부의 익산 할랄식품 전용단지 조성에 대해 한국기독교총연합회, 익산시기독교연합회 등 일부 기독교단체는 무슬림 유입 등을 이유로 반대 입장을 밝힌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