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살률 1위 불명예 씻고자 ‘생명사랑목회포럼’ 창립
자살률 1위 불명예 씻고자 ‘생명사랑목회포럼’ 창립
  • 채수빈
  • 승인 2018.12.27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10일 창립예배…자살문제에 한국교회가 책임감 갖고 대처
ⓒ중앙자살예방센터

OECD 국가 중 자살률 1위의 불명예를 씻어내고자 한국생명의전화 생명사랑 목회포럼 준비위원회(위원장 남서호 목사)가 내달 10일 오전 10시 30분 연동교회 베들레헴 실에서 ‘생명사랑 목회포럼’을 창립한다.

창립 예배는 준비위원장인 남서호 목사(양재 동산교회)의 사회로 진행된다. 순서로는 이성희 목사의 말씀, 김성재 목사(영광교회)의 기도, 이재성 사관(구세군)의 경과보고, 이종택 목사(진광교회)의 창립선언문 낭독, 전병금 목사의 축사, 이기춘 목사의 축도로 드려질 예정이다.

포럼은 “우리나라 자살문제가 심각한 것은 물질만능주의와 생명경시 문화가 만연하고, 서로가 서로를 보살펴 주는 공동체 의식이 약해졌으며, 이기적이고 단절된 관계가 되어 외로움의 사회로 변하게 됐다”고 진단했다.

또한 “그 결과 가정이 해체되고 정신적으로 유약해져 생의 의미와 목적을 상실한 사람들이 많아져 자살률이 높아지게 됐다”며, “이러한 심각한 사회문제에 대해 한국교회가 좀 더 책임감을 갖고 대처해 나가는 동시에 대안을 만들어 가고자 포럼을 조직하게 됐다”고 밝혔다.

포럼은 이성희 목사(연동교회, NCCK 회장, 한국생명의전화 이사장), 이기춘 목사(전 감리교신학대학 총장), 전병금 목사(지구촌구호개발연대 이사장, 전 CBS 이사장), 김종훈 목사(월곡교회, 전 감리교 서울연회 감독)을 고문으로 창립된다.

포럼은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 죽기까지 사랑한 생명들이 자살로 이 세상을 떠나고 있는 현실을 방관하지 않고, 죽음의 행진을 생명의 행진으로 바꾸어 나가는데 진력을 다할 예정이다. 아울러 목회적 돌봄 차원에서 생명운동을 전개해 나감으로 생명사랑의 아름다운 사회를 만들어 나가는데 앞장선다.

특히 △한 사람의 생명을 천하보다 귀하게 여기신 그리스도의 십자가 사랑을 근거로 이 땅의 모든 죽음의 문화를 생명 존중 문화로 바꾸어 나가는데 기여 △생명사랑 목회를 통해 단절된 지역 공동체와 가정을 회복하고, 그리스도의 사랑이 삶의 목적이 되는 새로운 기독교 생명운동을 전개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한국 최초로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 운동을 전개한 한국생명의전화가 맡은 바 소명을 잘 감당하도록 적극 지원 등을 전개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