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장 중앙총회, ‘좁고 험한 길이라도 진리를 수호하겠다’ 다짐
예장 중앙총회, ‘좁고 험한 길이라도 진리를 수호하겠다’ 다짐
  • 크리스천월드
  • 승인 2018.12.04 1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역자 동계수련회에 비바람을 뚫고 모여 다시 하나되자 외쳐!
△ '제69차 교역자 동계수련회' 첫날 개회에배 모습

대한예수교장로회 중앙총회 제69차 교역자 동계수련회가 3일부터 5일까지 강원도 평창 한화리조트에서 ‘헌법을 준행하는 임마누엘 성총회’란 주제로 열고, 성령 충만으로 복음을 땅 끝까지 전하는데 앞장서고, 좁고 험한 길이라도 진리를 수호하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이날 세찬 폭우와 비바람을 뚫고 전국에서 모인 350여 명이 넘는 교역자들은 ‘주여!’ 삼창 후 하나 되지 못하고 분열된 중앙총회가 다시 하나 되어 세계 속의 중앙총회가 되도록 뜨겁게 기도했다.

수련회 첫날 서기 이강덕 목사의 사회로 드린 개회예배는 재무부총회장 최영순 목사의 기도와 이용하 목사의 특송, 총회장 이건호 목사의 ‘이 모든 일에 전심전력하여’란 제목의 설교 순서로 진행됐다.

이건호 총회장은 “경건의 연습은 인내와 연단이라고 했다. 우리 모두는 인간적인 방법이 아니라, 하나님의 방법으로 그리고 지금까지도 하나님께서 쓰임 받은 것과 같이 경건의 연습을 통해 계속적으로 쓰임 받는 참다운 주의 종들이 되어야 한다”며 “목회자가 말씀을 읽고 깨닫는 일이 매우 중요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그래야 교회와 성도들과 목회자 자신이 말씀의 은혜와 능력을 받아 성령 충만한 삶을 살게 되며, 이와 더불어 그리스도의 몸 된 교회가 바르게 성장될 수 있게 된다”고 권면했다.

△예장중앙총회 이건호 총회장

특히 이 총회장은 “목회자들이 전심전력으로 최선을 다해 할 일이 무엇이겠는가?”라고 반문한 뒤, “바로 경건의 삶이다. 그리고 주님께서 주신 사명이다. 자신과 듣는 자들의 구원을 위해 영적 성숙인 진보를 모든 사람들 앞에 나타내는 그 일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설교했다.

이어 재정부총회장 이상분 목사가 헌금기도하고, 총무 장광성 목사의 광고 후, 이건호 총회장의 축도로 마쳤다.

개회예배 후 열린 목회부흥회는 이상분 목사의 사회로 영남노회 노회장 이순자 목사가 ‘쓰임 받는 은혜’를 주제로 메시지를 전했다.

이순자 목사는 사도행전 9장 1절에서 15절까지의 말씀을 본문으로 “사도 바울은 주님의 이름을 이방인과 임금들과 이스라엘 자손들 앞에 전하도록 쓰임 받는 은혜를 입었다”면서 “바울처럼 제대 쓰임 받는 은혜를 함께 누리자”고 설교했다.

수련회 둘째 날에는 헤세드원어 설교연구원 원장이자 헤세드원어 아카데미 원장인 이성호 목사가 ‘나도 원전 설교 할 수 있다’를, 국제중앙신학 학장 오향초 목사가 ‘우리는 여호와 닛시 공동체’를, 세계선교협의회 회장 한규섭 목사가 ‘가짜 뉴스와 기독교’를 주제로 각각 강연했다.

한규섭 목사는 “뉴스에 대한 맹목적 추종이 아니라, 뉴스의 정체가 드러날 때까지 충분한 자체검열을 가해 사실에 입각한 진리 안에서 합당한 결단을 내리도록 자신을 훈련해야 한다”면서, “우후죽순으로 튀어나오는 가짜뉴스들 가운데에서도 지혜롭게 처신함으로 말미암아 자신을 지키고 가짜뉴스의 주체들을 아사(餓死)시킬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마지막 날 폐회예배는 총무 장광성 목사의 사회로 인천지역부총회장 박명옥 목사의 기도와 전찬화 강도사의 특송, 대외부총회장 고금용 목사의 ‘선한 사마리아인’이란 제하의 설교, 총회장 이건호 목사의 축도로 모든 순서를 은혜롭게 마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