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2018 아웃도어성장캠프 개최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2018 아웃도어성장캠프 개최
  • 김영환
  • 승인 2018.09.28 2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원장 이현주)은 27일부터 28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2018 아웃도어성장캠프’를 개최하였다.

캠프 참가자는 전국 16개 시·도 가정형 Wee센터 청소년과 선생님 176명이다.

이번 캠프는 참가 청소년들에게 청소년활동 체험을 통해 자존감을 향상하고 각 센터 선생님과 청소년들 간에 소통하고 공감하는 시간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 운영하였다.

첫째 날 캠프 시작은 강원도교육청 민병희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선언식을 진행하였다. 선언식은 전국 시·도 센터 청소년들이 작성한 가정형 Wee센터 선언문 낭독과 각 시도센터의 엠블럼을 현수막에 부착하는 퍼포먼스를 진행하였다. 선언문은 센터에서 생활하면서 청소년 스스로가 실천할 수 있는 내용이다.

청소년선언식이 끝난 후에는 Wee센터 선생님과 친구들이 함께 협동 윗몸일으키기, 한마음 이동 등 팀워크 활동으로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야간에는 장기자랑 및 다른 지역 친구들과 함께 어울리며 즐길 수 있는 캠프파이어가 진행하였다.

둘째 날은 성취감 및 자신감을 회복하기 위한 챌린지, 암벽 등을 체험하는 도전 한마당 활동을 하였다.

캠프에 참가한 한 청소년은 캠프에 오는 것이 싫었는데 센터 선생님과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챌린지 활동 중 높은 곳에서 흔들다리 건너는 것이 무서웠는데 친구들의 응원에 성공할 수 있었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어 유익한 캠프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