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지 대규모 집회 대관 취소
신천지 대규모 집회 대관 취소
  • 채수빈
  • 승인 2018.09.09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교계와 신천지 피해자들의 집단 민원에 관계당국 결정
△지난 2017년 (사)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대표 이만희, HWPL)이 개최한 '종교대통합 만국회의' 모습

교계에서 이단으로 지정된 신천지가 9월 18일 안산 와스타디움에서 대규모 집회를 진행할 예정이었지만, 안산 도시공사 측에서 대관을 취소했다.

노컷뉴스 언론에 따르면, 당초 안산도시공사측은 특종 종교단체라는 이유만으로 대관을 취소할 수 없다는 입장이었다. 이에 대해 지역 교계와 신천지 피해자들의 집단 민원으로 지난 달 31일 신천지 대관을 취소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안산시기독교연합회장 최현규 목사(본오교회)사는 “안산도시공사가 오늘 신천지의 와스타디움 이용허가취소결정을 신천지에 통보했다”면서 “일반 종교는 가정과 사회에 도움을 주는데 반해 반사회성이 강한 신천지가 안산시민의 정신함양이나 복지를 위해 사용해야 할 공공시설을 이용하는 것이 부당하다는 뜻을 안산시 공무원들에게 전달했고 이를 시 당국이 수렴해 준 것”이라고 덧붙였다.

신천지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와스타디움에서 대규모 집회를 벌인다는 소식이 전해져 안산 교계는 신천지 대관을 반대하는 서명운동을 벌였고, 1만 2천 5백여 명의 서명을 받아 민원을 제출한 바 있다. 또, 신천지가 18일 예정대로 대규모 집회를 벌일 경우를 대비해 1만 명 규모의 대응 집회 신고를 해놓았다고 보도했다.

한편, 이같은 신천지 행사 소식이 전해지자 전국신천지피해자연대(대표 홍연호 장로)는 2018년 9월 5일부터 인천광역시청 정문 앞에서 1인 단식투쟁에 돌입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신천지는 안산 와스타디움 외에도 오는 17일과 18일 인천 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신천지 만국회의 행사를 진행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따라서 인천 지역 교계가 반발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지만, 인천광역시청측은 취소하기 곤란하다는 입장이다. 신천지측 만국회의 행사 때문에 해외 방문객의 숙소 예약 등을 마친 상태라서 인천시가 대관 허가를 취소할 경우 막대한 배상을 신천지에 해줘야 하는 상황이 생긴다는 이유에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