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큐블럭, 시험지유출차단솔루션 무상 지원
다큐블럭, 시험지유출차단솔루션 무상 지원
  • 채수빈
  • 승인 2018.08.30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시험지 유출 논란으로 사회적으로 논란이 되고 있는 가운데, 출력물유출차단솔루션 ‘다큐블럭(docuBLOCK)’의 개발 기업 애니셀이 공정하고 엄격한 시험 관리 문화 형성을 도모하기 위해 9월 1일부터 30일까지 다큐블럭 홈페이지를 통해 ‘페얼리(FAIRLY)’ 프로젝트에 대한 전국 고등학교 참가 접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페얼리 프로젝트는 ‘공정하게 그리고 진실되게(FAIRLY AND FAITHFULLY)’란 슬로건 아래 공정한 시험 관리가 이뤄질 수 있도록 고등학교에 출력물유출차단솔루션을 무상으로 지원하는 특별 이벤트다.

참가 대상은 시험지 유출 예방 솔루션 구축이 필요한 국내 모든 고등학교다. 참여 신청한 고등학교 가운데 2곳을 최종 선정해 4000만원 상당의 출력물유출차단솔루션 구축, 운영 비용을 지원한다. 다만 다큐블럭 구성품 중 하나인 보안용지의 경우 소모품이기 때문에 1년 동안 무상 지원이 이뤄진다.

애니셀이 개발한 출력물 보안 솔루션 ‘다큐블럭’은 특수물질이 첨가된 보안용지와 보안용지만 출력하는 프린터, 보안용지 유출 시 경보를 울리는 보안 게이트로 구성된 신개념 보안솔루션이다.

보안용지는 전자 감응형 특수용지로 제조된 것이 특징이다. 보안용지로 인쇄된 출력물을 가지고 외부 유출을 시도할 경우 출입구에 설치된 보안게이트가 감지해 경보를 울리게 된다. 보안프린터는 보안용지만 사용하도록 기기를 제어하는 모듈장치가 장착돼 있다. 따라서 보안게이트를 통과하기 위해 일반용지로 프린트하는 것을 원천 차단한다. 모듈은 임의적으로 탈착이 불가능하다.

다큐블럭은 학교 시험지 유출 차단에 적극 활용할 수 있다고 애니셀은 설명했다. 시험지 인쇄 및 보관장소를 별도로 선정한 다음 시험지 용지를 보안용지로 인쇄하면 된다.

애니셀은 밤을 새며 공부하는 수험생들의 노력이 헛되지 않도록, 자녀 진학의 꿈을 응원하는 대한민국 모든 부모의 간절한 바램이 사라지지 않도록 하기 위해 이번 프로젝트를 실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또 누구나 공평한 환경에서 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공정하고 엄격한 시험 관리 문화 정착을 위해 보안 기술 발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