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연맹, 이희진 영덕군수에게 청소년대훈장 수여
한국청소년연맹, 이희진 영덕군수에게 청소년대훈장 수여
  • 김영환
  • 승인 2018.08.29 2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청소년연맹은 29일 영덕군청 군수실에서 국제청소년캠페스트 등 건전 청소년 육성 및 활동 지원에 대한 공로를 인정해 영덕군 이희진 군수에게 청소년대훈장을 수여했다.

청소년 대훈장은 한국청소년연맹의 육성발전에 공적이 뚜렷한 대외인사에게 수여되는 최고 영예의 포상으로 이희진 영덕군수는 올해 7월에 전 세계 청소년들이 참가해 성공적으로 치러진 ‘2018 국제청소년캠페스트’ 활동장소 및 시설,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참가 청소년의 안전사고 발생 예방에 높은 공적을 인정받았다.

국제청소년캠페스트는 올해 16회째를 맞는 청소년들만의 캠핑 페스티벌로 전국 아람단, 누리단, 한별단 소속 국내 청소년과 미국, 중국, 프랑스, 베트남, 미얀마, 일본 등 세계 각지에서 온 20개국 200여명의 해외청소년을 포함해 5000여명이 참가해 7월 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경상북도 영덕군 고래불국민야영장 일원에서 성황리에 실시된 바 있다.

한국청소년연맹(아람단·누리단·한별단·한울회)은 학교교육과 상호보완을 통한 건전한 미래세대를 육성하기 위해 1981년 설립되어 ‘한국청소년연맹육성에관한법률(81.4.13 법률 제3434호)‘에 의해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로부터 지원을 받으며, 학교를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우리 고유의 청소년 단체이다. 현재는 전국 19개 시도, 8천여개 학교에서 29만여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서울시립중랑청소년수련관을 비롯한 전국 22개의 청소년 수련시설을 운영하는 등 대한민국 최고의 청소년 사회교육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로 창립 36주년을 맞아 ‘365 Happy School! 한국청소년연맹과 함께!’라는 슬로건 아래 청소년단체 활동뿐만 아니라 각종 사회공헌활동 및 다양한 청소년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