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독교지도자연수원' 개강 감사예배
'한국기독교지도자연수원' 개강 감사예배
  • 크리스천월드
  • 승인 2014.10.24 14:2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주 월요일 기독교연합회관에서 특강

2014년 10월 20일 월요일 오전 11시 한국 기독교연합회관 지하에서 (사)한국기독교지도자연수원에서 주최하는 한국 기독교지도자연수원 개강 감사예배가 진행됐다.

이날 감사예배는 예장보수 총회장을 맡고 있는 진택중 목사가 인도를 맡았다. 찬송가 82장을 부르면서 개강 감사예배의 시작을 알렸다. 찬송 후 '성서총회' 교단 총무를 맡고 있는 송재량 목사가 기도했다. 성경봉독에는 권오삼 목사가 로마서 8:18-25을 봉독했다. 차효순 목사가 개강 감사예배에 특송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기도 했다.

▲사회를 맡은 진택중 목사와 각 순서 진행자들


성서총회 총회장으로 있는 김노아 목사가 본문말씀 로마서8:18~25 말씀으로 '아들의 나라가 온다'라는 제목의 설교를 시작했다. 김 목사는 먼저 '맏아들'에 대해 강조했다. 누가복음2:7처럼 예수님은 맏아들이라는 것이다. 또 "요15:15에 '이제부터는 너희를 종이라 하지 아니하리니 종은 주인의 하는 것을 알지 못함이라'는 말씀을 통해 김 목사는 하나님의 종이 아닌 아들로서 변화되어야 함을 강조했다.

또한 독생자에 관해서는 '요한복음1:18', '출애굽기3:14' 말씀을 통해 스스로 계신 하나님으로 설명했다.이에 외아들 예수님이 아닌 맏아들 예수님을 위해 모두가 아들이 되어야 함을 다시 역설했다.

▲설교말씀을 전하는 김노아 목사

설교가 끝나고 다같이 헌금찬송 492장 부르면서 준비한 감사 헌금을 드렸다. 김영자목사가 헌금 기도를 했다. 김 목사는 "양무리를 참되게 이끄는 참목자가 많이 양육되도록" 기도했다.

환영사는 이영수 목사, 격려사는 박진환 목사, 축사는 홍사현 목사와 예장총회 총장이며 한기총의 공동회장인 강기원 목사가 했다. 강 목사는 "오늘과 같은 마음으로 끝까지 주님을 향하여 충성되기를 간절히 소망하고 모든 공동체가 하나가 되기를 바란다" 면서 축사를 마쳤다.

진택중 목사의 기독교지도자연수원 특강 광고가 있은 후 찬송가 1장과 축도로 예배를 마쳤다. 축도가 끝나자 진택중 목사는 힘찬 소리로 "할렐루야 모두 하나님께 영광의 박수를" 이라며 박수로 감사의 마음을 모았다.


 

▲기립하여 찬송부르는 참석자들

 

한국기독교지도자연수원 특강은 금일부터 44주간 기독교연합회관에서 월요일 오후 1시30분에 열린다. 강사는 김노아 목사(성서총회 총회장)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인기 2014-10-28 14:05:30
한국교회에 큰 변화가 있기를 기대 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