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2018 희망캠프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2018 희망캠프
  • 크리스천월드
  • 승인 2018.08.10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원외고 해도지 봉사단과 함께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이사장 박진탁 목사, 이하 본부)는 대원외고 해도지 봉사단과 함께 2018 희망캠프를 지난 31일 1박 2일간의 일정으로 진행했다. 

이번 캠프에 참여한 14명의 해도지 봉사단 학생들은 제주도 내 장기기증 운동 현황과 장기기증에 대한 포럼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라파의집에서 근무하고 있는 마광숙 간호사의 특강을 통해 혈액투석 환자들의 고통을 간접적으로 소중한 경험과 만성신부전 환자들을 위한 제주 라파의집 환우쉼터 가꾸기, 환우이용 시설 청소 등의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또한 이들은 환자들을 위해 성금 100만원도 전달했다.

이어 학생들은 ‘장기기증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두고 토론을 진행했다. 이들은 고등학생의 시각에서 장기기증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들을 이야기하며 열띤 토론을 펼쳤다. 

이 자리에서 봉사단 회장 윤진현 학생은 “제주 라파의집에서의 봉사활동을 통해 장기기증이 생명을 선물하는 소중한 일임을 다시 한 번 배웠다”며 “학교에서도 수업시간을 통해 장기기증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교육 받을 수 있게 되어 장기기증이 활성화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에 박진탁 이사장은 “항상 장기부전 환자들을 위해 활동하는 해도지 학생들에게 고맙다”며 “이번 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환자들의 어려움을 직접 보고, 공감할 수 있어 더욱 의미 있는 캠프가 될 것”라고 답했다. 

한편 대원외고 ‘해도지 봉사단’은 지난 2000년 1월 1일에 출범돼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와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하며 만성신부전 환우 돕기 위한 모금활동 및 장기기증운동 홍보활동을 펼쳐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