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춘천한샘고등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춘천한샘고등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 김영환
  • 승인 2018.08.08 1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원장 이현주)은 8일 춘천한샘고등학교(교장 김성태)와 수련원 대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춘천한샘고 조리학과 전공 청소년들에게 현장 직무 체험을 통하여 관련 업무의 이해와 기능을 습득하고 취업 및 산업현장에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현장 체험학습 및 현장 실습 협조 △상호 유기적인 산학 협력 체제 강화 △현장 적응력이 높은 전문 인력 양성 △특성화고 고교 발전을 위한 협력 체제 유지 등이다.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은 청소년활동 전문 공공기관으로서 청소년들이 진로설정을 함에 있어, 기관 내 전문 직무인 조리분야에서의 실습으로 직업현장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고자 올해 처음으로 특성화 고등학교를 비롯하여 대학 등에 ‘산업현장 근로형 실습생’을 공개모집하였다.

현장실습을 실시하면서 청소년 노동인권 교육, 성희롱 예방 교육, 산업현장 안전교육, 위생교육 등을 실시하며 청소년에게 노동인권이 보장되는 새로운 현장실습모델 개발을 위하여 노력하였다.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이현주 원장은 “고등학생 현장 실습이 위축되고 있는 현시점에서 수련원은 현장실습 기회를 부여하고 다양한 실습환경을 조성하여 청소년 진로선택에 도움을 주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은 국가에서 설립한 자연권 청소년 종합수련시설이다. 1998년에 준공했으며 부지 면적은 47만8300㎡, 연건평은 2만1000여㎡이다. 692명을 수용할 수 있는 76실 규모의 생활관과 10평, 13평, 18평, 26평 등의 가족 단위 수련의 집 45실을 갖추고 있다. 이 밖에 연수시설, 문화시설, 체육 시설 등 다양한 편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