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알복지재단, 아이들의 칭찬요정 ‘뚜앙’ 홍보대사 위촉
밀알복지재단, 아이들의 칭찬요정 ‘뚜앙’ 홍보대사 위촉
  • 김영환
  • 승인 2018.07.03 2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 미래 인성교육’ 통해 나눔의 길라잡이 될 것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이 EBS 딩동댕유치원 대표 캐릭터 ‘뚜앙’을 지난 25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뚜앙은 어린이들의 일상 속 크고 작은 도전들을 응원하고 격려하는 칭찬요정이다. 아이들에게 어려운 일이 생겨도 포기하지 않게 도와주고 위로하며 응원과 칭찬을 해주는 캐릭터다. 뚜앙은 밀알복지재단의 ‘어린이 미래 인성교육’에 참여해 어린이들이 나눔에 쉽게 동참할 수 있도록 길라잡이가 될 예정이다.

‘어린이 미래 인성교육’은 환경교육과 인성교육이 결합된 유아용 교육 패키로 5~7세 누리과정에 맞춰 총 10회분으로 제작됐다.

패키지에는 지구환경과 에너지절약, 에너지빈곤국을 위한 나눔 등의 주제로 환경보호의 중요성 및 실천 방법과 에너지 빈곤국 실태, 나눔 실천방법이 담겨있으며, 교사용 교육계획안과 영상자로, 태양광 시계 등 다양한 활동교구재로 구성됐다. 이를 토대로 누구나 패키지를 활용해 자체적으로 교육을 쉽게 실시 할 수 있다.

뚜앙은 앞으로 어린이 미래 인성교육’의 교구재 및 교육에 활용돼 어린이들이 에너지를 절약하는 약속을 지킬 때마다 주는 ‘칭찬 스티커’와 ‘에너지 히어로 임명장’ 등에 등장한다.

‘어린이 미래 인성교육’은 어린이집, 유치원 등 10인 이상 단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참가비는 1인당 1만원이며, 참가비로 발생한 기금은 전기 없이 살아가는 제3세계 에너지 빈곤국에 태양광 랜턴을 보내는 데 사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