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배 목사, ‘H언론 송00 기자가 제기한 명예훼손에 모든 것 밝히겠다고 나서’
김영배 목사, ‘H언론 송00 기자가 제기한 명예훼손에 모든 것 밝히겠다고 나서’
  • 채수빈
  • 승인 2018.06.19 1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계 기자들 사이에 발생한 법정다툼으로 교계언론 논란일어

H언론의 송00 기자가 제기한 ‘더굳뉴스’의 발행인 김영배 목사의 ‘명예훼손’에 관한 2차 심리가 19일 오늘 오후 서울북부지방법원(형사6단독) 202호 형사법정에서 열렸다.

이날 심리에서 김영배 목사 측 엄상익 변호사의 증인신청에 따라서 재판부는 H언론의 송00 씨의 증인신청을 받아들이고, 오는 8월 16일 오후 4시 20분 3차 공판기일을 결정했다. 따라서 김 목사를 고소한 송00 기자가 증인으로 법정에 출두하게 됐다.

본지는 문제가 된 명예훼손의 발단에 대해 인터뷰를 요청했고, 김영배 목사는 지난해 9월 11일 예장합동의 은급재단 관련 총회에 자신이 취재차 참석하면서 이번 소송이 발생한 것임을 밝혔다.

김 목사는 당시 상황에 대해 “사람들로 붐비는 4층 임원실 앞에서 마침 송00 기자를 만났다. 한때 가까이 지낸 적도 있는 송00 기자에게 기자 사이인지라 둘만 알아들을 정도의 음성으로 ‘그 기사 돈 받고 썼지’라고 말을 건넨 것”이 이번 소송의 발단임을 털어놨다.

이어 “말을 건네자 송00 기자의 응답은 뜻밖이었다”면서 “그는 욕설을 섞어가며 어느 교단 목사라는 자기 아버지뻘의 내게 큰 소리로 ‘야 이 ... 너 나 명예 훼손했어!’라고 외치면서 시작된 말다툼이 결국 여기까지 왔다”고 했다.

교계 기자들끼리 발생한 일이니 합의할 의향은 없는지에 대해 묻자 김 목사는 “나는 먼저 송00 기자에게 ‘내가 잘못했으니 이제 그만 하자 했다’면서 그러나 송00 기자는 자신을 명예훼손으로 결국 고소했다. 이제는 법정에서 송00 기자를 증인으로 세우고 모든 것을 밝히겠다”고만 하고 더 이상의 말을 아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