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연, 한반도 평화 여정은 계속되길 소망
한기연, 한반도 평화 여정은 계속되길 소망
  • 채수빈
  • 승인 2018.05.25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긋난 대화는 시간을 갖고 차분하게 풀길”

북미 정상회담이 무산된 가운데, 한국기독교연합(대표회장 이동석 목사)은 25일 “그동안의 기대와 희망이 절망과 탄식으로 바뀌지 않도록 대화를 통한 한반도 평화 여정이 조속히 재개되기를 소망한다”는 성명을 발표했다.

한기연은 “북미 정상회담이 전격 취소되었다고 해서 그동안 숱한 난관과 고비를 극복하고 지금까지 이어온 한반도의 평화와 미래를 위한 노력까지 수포로 돌아가는 것만큼은 절대로 용납할 수 없다”면서 “어긋난 대화는 시간을 갖고 차분하게 대화로 풀고, 훈풍이 불던 한반도를 또다시 격랑에 휩싸이게 하는 그 어떤 군사적 무력 충돌도 단호히 반대한다”고 강조했다.

그리고 북한이 연례적인 한미연합 군사훈련을 비난하고, 태영호 전 공사와 탈북여종업원 송환 문제를 빌미로 대화무드에 급제동을 걸고 나온 것과 관련 “이것이 완전한 핵 폐기를 통한 한반도 평화 구축 의지에 대해 북한이 과연 진정성이 있는지를 보여주는 명백한 증거”라고 판단했다.

한기연은 “이번 북미회담의 무산은 북한의 이중 전술이 더 이상 국제사회에 먹히지 않는다는 것을 명백히 보여준 것”이라며 “북한의 숨겨진 의도가 무엇이건 간에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를 향한 발걸음만은 결코 멈출 수 없다. 스스로 핵을 포기하지 않는 한 다른 방도가 없음을 이번 기회에 분명히 깨닫게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더불어 정부를 향해서는 “한·미간의 굳건한 공조를 바탕으로 만에 하나 발생할 수 있는 돌발 사태를 철저히 대비하고, 최근 남북 화해 분위기로 인해 흐트러진 안보 태세부터 재점검하기 바란다”며 “여야는 적이 아니라 국민을 섬기는 정치적 동반자로서 국민 통합과 경제 회복, 사회 안정을 위해 책임지는 자세로 국민으로부터 잃어버린 신뢰를 회복하기 바란다”고 요청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