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재난대응 안전한국 시범훈련 실시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재난대응 안전한국 시범훈련 실시
  • 크리스천월드
  • 승인 2018.05.08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원장 이교봉)이 지진 재난대비 대응역량 강화를 위한 청소년과 함께하는 ‘2018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시범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발생 가능한 대규모 재난에 대비하여 재난대응체계를 종합적으로 점검하기 위해 일반 국민이 참여하는 훈련으로 매년 전국에서 실시한다.

수련원은 9일 지진 발생과 붕괴사고를 가정한 복합재난 토론기반 도상훈련을 여성가족부와 함께 진행하고 15일 지진 발생에 따른 식당 화재사고 설정으로 실행기반훈련을 실시하여 재난대응 역량을 종합적으로 평가받는다.

특히 이날 훈련에는 여성가족부 이숙진 차관이 전체 훈련 진행 상황을 참관한다.

실행기반훈련은 수련원에 입소해 있는 400여명의 경기여고 청소년들과 여성가족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천안시, 동남소방서, 동남경찰서, 동남보건소, 가스안전공사, 의용소방대 등 유관기관 및 단체가 참여하여 화재 초기대응과 화재진압, 환자후송 등 현장대응훈련이다.

이번 훈련목표는 위기관리 매뉴얼 기반 훈련으로 반별 임무수행 능력과 현장수습조정관 운용으로 사고 수습, 조정 및 지원 임무수행으로 현장대응 능력 수준 강화다.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이교봉 원장은 “갑작스런 화재나 재난사고와 같은 상황이 발생하였을 때 인명 및 재산 피해를 줄이고 안전하게 대처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며 수련원은 재난 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할 것이고 전 직원이 하나 되어 안전하게 고객을 대피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