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지, 선거 돕겠다는 제안으로 정치개입 의혹 드러나 또다시 충격!
신천지, 선거 돕겠다는 제안으로 정치개입 의혹 드러나 또다시 충격!
  • 채수빈
  • 승인 2018.04.26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BS 유튜브

기독교계에서 이단으로 규정된 신천지가 지난해에 이어 6.13 지방선거에 전략적으로 접근하려는 움직임이 있었던 것으로 확인돼 또다시 교계에 충격을 주고 있다.

이 같은 내용은 CBS의 단독보도로 교계에 알려졌다. 이 매체는 이단 신천지가 특히 지난해부터 더불어민주당 과천시장 예비 후보에게 접근해 지방 선거를 돕겠다고 제안했지만 거절당한 것으로 확인됐다며, 반사회적 집단인 이단 신천지가 6.13 지방선거를 목표로 지난해부터 예비후보에게 전략적으로 접근했던 사실이 드러났다고 밝혔다.

김종천 더불어민주당 과천시장 예비후보도 이 매체를 통해 지난해 당원 모집과정에서 이단 신천지측 인사가 선거를 돕겠다며, 자신에게 접근해 왔다고 밝혔다.

김종천 더불어민주당 과천시장 예비후보는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민주당의 발전을 위해서 당원을 모집하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저를 위해 상당히 많은 당원들이 입당을 하도록 도와줄 수 있다는 식으로 소개해주신 분이 말을 하셨고, 그런 제안을 아까 말씀드린 취지로 거절했습니다.”라고 말했다.

김종천 후보는 "신천지가 지역사회에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고 해서 현실정치에 개입하는 것은 정교분리 원칙에도 위배될 뿐만아니라 특정 종교세력을 업고 선거에 나서는 것은 정치 정도에서도 어긋나기 때문에 신천지의 제안을 거절했다"고 밝혔다.

더불어 김 후보는 “신자 개개인이 본인의 판단에 따라서 어떤 정치인을 선택할 수 있지만은 교회 이름으로 이렇게 개입하는 것은 적절치 않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기독교 신자로서 신천지 교리에도 동의하지 않고 있다라고 하면서 도움을 주시겠다는 제안을 거절한 일이 있다.”고 CBS는 보도했다.

이 매체는 그동안 선거 때마다 이단 신천지는 후보들에게 접근해 구애한 사실이 여러 차례 확인된 바 있었다며, 이번 6.13 지방선거에도 교세를 앞세워 유력후보에게 전략적으로 접근하고 있다는 사실이 확인된 셈이다. 하지만 이 같은 신천지의 희망사항에도 불구하고 예비후보들은 신천지의 접근을 차단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보도했다.

CBS의 보도를 증명하듯 과천 신천지 본부를 외곽으로 옮기겠다는 공약을 발표하는 후보도 나왔다. 현직 과천시의회 의장으로 더불어민주당 과천시장 예비후보에 출마한 이홍천 의원은 지난 16일 기자회견을 통해 신천지 본부의 외곽 이전을 추진하겠다고 발표해 신천지 측의 후보사태 촉구 집회로 곤란을 격기도 했다.

당시 이홍천 후보는 “가정파탄과 중심상권 주차 문제 등 다양한 민원의 중심에 서있는 신천지교회를 외곽으로 옮겨야 한다.”고 밝혀 신천지측이 반발하고 나선 것이다. 이에 대해 이홍천 과천시장 예비 후보는 시정 발전을 도모해야 할 시장 후보로서 견해를 밝힌 것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또 이 후보는 전국에서 가장 살기좋은 도시로 손꼽히던 과천이 신천지로 인해 부정적인 이미지가 생겼다면서 도시의 정체성을 회복하기 위해서라도 신천지가 이전해야 한다고 했다.

한편 신천지 측은 지난 23일 과천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 후보가 공직자로서 헌법 정신을 훼손했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그러나 겉으로는 헌법정신을 주장하며 정치와 종교를 분리해야 한다고 하지만, CBS의 단독보도와 같이 실제로는 정치권에 줄을 대려는 이중적인 행태를 보이고 있어 기독교계의 대응책에 귀추가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