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교회, ‘폭행당했다는 박노철 목사 반대 측 주장, 영상으로 거짓 드러나!’
서울교회, ‘폭행당했다는 박노철 목사 반대 측 주장, 영상으로 거짓 드러나!’
  • 채수빈
  • 승인 2018.04.11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술 취한 상태로 예배당에 진입하려하자 이를 막은 청년들 도리어 폭행
△술 취해 예배당 진입하려는 0집사를 박노철 목사 측 한 청년이 저지하다가 목에 상처를 입었다.

서울교회 박노철 목사 반대 측 성도가 박 목사가 고용한 용역들로부터 폭행을 당했다는 터무니없는 주장에 대해 반박 동영상을 공개했다.

특히 영상에는 0집사가 술이 취한 상태로 예배당에 진입하려는 모습이 생생하게 기록돼있다. 지난 4일 밤 11시 20분 경 술 취한 상태로 2층 예배당에 진입하려는 모습과 이를 막는 청년들에게 행패를 부리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서울교회 측은 “0집사가 폭행을 당했다며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상해진단서를 제시했지만, 이는 사실이 아닌 거짓”이라며 거짓인 이유에 대해“진단서에는 ‘교회 2층에서 기도하러 들어가다가 용역 10여명으로부터 폭행당했다’고 상해 원인을 진술했지만, 영상을 보면 명백한 거짓임을 알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0집사가 술에 취해 스스로 넘어진 것이다. 이를 마치 0집사 혼자 2층에 올라갔다가 용역들로부터 폭행당한 것처럼 얘기하고 있다. 이날 술 취한 0집사를 비롯해서 반대 측 여러 명이 함께 예배당에 진입하려 했다. 이 과정에서 청년들과의 몸 다툼이 일어났고, 신고 받은 경찰이 와서야 현장이 정리됐다”며 거짓말로 박 목사 측을 비난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공개한 동영상에는 0집사가 술에 취한 상태로 교회 2층 앞에서 "야 나 술 먹었어"라며 비틀거리는 모습이 담겨 있다. 이에 한 사람이 "술 먹고 와서 지금 뭐하는 짓이야 교회 와서"라며 크게 질타하는 목소리도 들린다.

서울교회 측은 0집사가 경찰에게도 욕설 및 행패를 부렸다고 밝혔다. 실제로 0집사는 누군가를 향해 "씨00들"이라며 욕설을 던지는 장면도 나온다. 더불어 청년들이 폭행을 당해 상해를 입은 모습도 볼 수 있다.

한편 서울교회 측은 “반대 측의 0집사가 한 언론과의 인터뷰를 통해 박노철 목사에게 불리한 여론을 형성하기 위한 의도로 ‘물리적 충돌’을 스스로 기획해 저지른 행동이 아닌가 생각한다.”고 전했다.

다음은 서울교회 박노철 목사 측이 공개한 동영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