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WCA, 청년 영성훈련 교재 '청년예수' 발간
YWCA, 청년 영성훈련 교재 '청년예수' 발간
  • 채수빈
  • 승인 2017.09.29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예수 삶으로 다시 만나는 정의·평화·생명의 목소리 담아

 

1922년 기독 여성청년들이 결성한 한국 최초의 여성단체인 YWCA가 청년들을 위한 영성훈련 교재를 펴냈다. 청년선교와 YWCA 활동가 교육에 앞장서고 있는 이천진 한양대 교목실장이 집필한 <청년예수>이다.   

 올해로 창립 95주년을 맞은 한국YWCA는 청년성, 자발성에 근거한 기독 여성운동으로서 초기정신 회복을 강조하며 청년정신을 지닌 젊은 리더십 양성에 주력하고 있다. <청년예수>도 청년성과 기독성을 겸비한 청년리더 양성을 위해 마련되었다. 대학생 동아리 한양대Y 청년들과 3년간 진행한 시범교육을 바탕으로 엮었다.  

마가복음으로 만나는 청년예수

<청년예수>는 마가복음을 중심으로 2권으로 이루어져 있다. 30세부터 33세까지 예수의 삶과 사역을 기록하고 있는 마가복음은 청년예수 정신을 가장 잘 보여준다. 청년예수가 무엇을 꿈꾸었는지, 비전과 사명이 무엇이었는지, 고민은 무엇이었는지, 무엇을 치열하게 실천했는지, 무엇을 아파하고 무엇을 기뻐했는지, 무엇을 이루려고 했는지를 증언하고 있다. 처절한 고통 속에서도 절망하지 않고 끝까지 '하나님 나라'의 희망을 이야기한 예수를 만날 수 있다. 

<청년예수>는 초기 기독교인들의 전통적 영성훈련 방법인 렉시오 디비나(Lectio Divina, 거룩한 독서)로 마가복음이 전하는 청년예수의 발자취를 만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영적 사다리의 4단계인 읽기, 묵상하기, 기도하기, 관상하기로 진행되는 '거룩한 독서'를 통한 청년예수와의 만남은 여전히 어려운 세상 속에 살아가고 있는 오늘의 청년들이 희망을 잃지 않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청년예수>는 9월부터 전국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정가는 1권 8000원, 2권 9000원이다. 청년 영성훈련 교재를 원하는 교회나 단체는 출판사를 통해 특가 구입도 가능하다. 구입문의는 도서출판 나눔사(전화 02-359-3429)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